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 적립하기

 최근에 습관 만들기에 몰두하고 있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습관에 관련된 서적을 읽고 정리도 하고 있는데. 최근에 나는 이 습관들이 적립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습관을 쓰면 그것들이 나에게 보너스처럼 혜택을 주게 된다. 하나에서 그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문제는 시작인데, 나는 이 시작을 뭘로 잡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핵심습관은 일찍 자기인데, 이것이 잘 적립되었는지에 대해서 한번 체크를 해보기 위해 매일 습관일기를 한번 써보려고 한다. 습관이 어떤식으로 작동을 했고, 어떠한 피드백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피드백을 위해서 말이다.

 오늘 같은 경우는 제대로 작용하는 피드백 자체가 없었다. 아침에 일이 생겨서 무려 4시까지 그 일이 처리가 안되는 통에, 아침습관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렇다고 침대에서 바로 일어난 것도 아니다. 이유는 어떤 습관을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하겠다는 명확한 목표가 없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도 일단 첫번째 목표인 습관은 있다. 12시 15분에 컴퓨터를 끄는 것. 그것도 강제로. 이것은 타임가드를 쓰고 있다. 12시 15분으로 설정해두면 타임가드가 자동으로 컴퓨터를 끄게 된다. 나의 의사와 관계없이. 그렇기에 컴퓨터로 해야할 중요한 업무를 미리해두어야 된다. 그렇게 되면 블루스크린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니 수면의 질과 잠자리에 드는 시간에 영향을 끼치니 일찍 자는 습관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된다.

반응형

'습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습관 리스트를 만들자!  (8) 2022.05.23
위대함을 만드는 사소함  (2) 2022.03.29
습관을 만들기  (0) 2021.03.04
새로운 일의 시작  (0) 2021.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