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사회 정치

<합리적 남자> -2030세대의 연애와 결혼에 대한 시대적 선택

남성과 여성을 이해하다


 예전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을 읽다가 그만둔 적이 있다. 그저 내 취향이 아니라서. 아마 지금 읽으면 참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다.

 이 책도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처럼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알려주는데, 이 책은 좀 더 불편한 진실을 그대로 까발리는 책이라 이 책 자체를 싫어하거나 불편해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다.

이것도 나중에 리뷰해야지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90514820&orderClick=LAG&Kc=#N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교보문고

“남녀 관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경이로운 책!” -뉴욕타임스“지난 25년간 가장 영향력 있는 책!” -USA투데이50여 개 언어로 번역, 150개국에서 출간된 슈퍼 베스트셀러지난 30년간 남녀 심리/관계

www.kyobobook.co.kr

불편한 진실?


 남성과 여성의 관계는 아주 불편하다. 남성이 왜 그런 행동을 하고, 여성이 왜 그런 행동을 하고, 남성성이 어떻고, 여성성이 어떻고, 남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여성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실제로 이것은 굉장히 불편한 얘기다.

 심지어 사람들은 이걸 잘 알려고도 하지 않는다. 굳이 알기보다는 미화시키거나 덮어두려고 한다. 그렇기에 이것을 불편한 진실이다. 하지만 도움이 되는 진실이기도 하다.

남자와 여자는 너무 다르다.


 남자는 여자를 이해하기 어렵다. 여자도 남자를 이해하기 어렵다. 예전에 어떤 사람이 "남자을 생각해서 여자를 이해하려고 해야된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완전히 틀렸다.

 사람은 호르몬의 노예라서 호르몬 분비에 따라서 기분과 생각이 많이 달라진다. 그런데 남성과 여성의 남성호르몬 차이는 7배~21배정도 차이난다. 여기에 여성호르몬도 있다. 그러므로 남자를 생각하면서 여자를 이해할 수는 없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기는 너무 어렵다. 그렇기에 이런 불편한 진실은(원래 진실은 불편하다) 불편하지만 받아들이면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남자로서, 여자로서 좀 더 살기 좋게 만들어준다. 이 책에 경우는 남성에 좀 더 촛점을 맞추었지만 말이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96539360&orderClick=LAG&Kc=#N

 

합리적 남자 - 교보문고

2030세대의 연애와 결혼에 대한 시대적 선택 | 남자와 여자가 짝짓기 대상을 선택하는 방식이 다른 것은 인간의 DNA에 깊이 새겨져 있는 생존과 번식을 위한 본능이다. 작가는 인터넷 공간에서 롤

www.kyoboboo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