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사회 정치

<유혹의 기술> 서론 - 유혹은 생존전략이었다

무력에 대응하기 위한 유혹의 기술


 타인을 유혹한다는 것은 정신적으로 제압하는 것과 같다. 상대에게 즐거움을 주고, 우리는 상대를 제압한다.

 이러한 유혹의 기술은 성적인 것도 있지만, 말, 태도, 행동 등으로도 상대를 유혹한다. 그리고 이것은 남녀불문하고 행해지고 있다.

상대를 유혹하기 시작한 여성


 여성은 남성보다 무력이 약하다. 그러한 여성이 현대 이전에 살아남기 위해서, 보다 나은 이성과 결혼을 하기 위해서, 여성은 유혹의 기술을 익혀야 했다.

 대표적으로 가장 유혹의 기술을 잘 썼던 사람은 클레오파트라다. 클레오파트라는 지적으로도 뛰어났지만, 그 뛰어난 지식으로 남성을 이해했다.

 무력의 뛰어난 남성이 공을 세웠을때, 그 남성에 대한 포상이 더 많은 공을 세우도록 하는 것을 이해했다.

https://be-story.tistory.com/395

 

[클레오파트라] 몰랐던 비하인드 스토리!!

오랜만에 돌아온 역사인물 스페샤르~★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 클레오파트라 ~ 어떤 이미지가 생각나시나요? 요론 이미지? 요론 이미지? 섹시하면서도, 아름다움의 상징이었던 여자였고, 요부

be-story.tistory.com

상대를 유혹하기 시작한 남성


 남성 또한 여성을 유혹한다. 무력이 강한 남성이기에 여성만큼은 아니지만, 남성 또한 여성을 유혹하기 시작했다.

 이것들을 보고서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성격을 바꾸고 외모를 뜯어고치면 이성을 유혹할 수 있을까?"라고.

 어느정도는 맞는 말이다. 모쏠은 성격문제가 많고, 외형은 상대를 유혹하기에 정말 중요한 수단이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유혹은 외형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유혹은 심리게임이다


 유혹자는 한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은 유혹자의 종류를 나누고, 종류별로 그 기술을 얘기해준다. 그리고 유혹의 전략을 24가지 말해준다.

 이러한 기술들은 유혹이 단지 외형을 가꾸는 것만이 아닌 상대와 나와의 심리게임이라는 것을 알게 해준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8013367

 

유혹의 기술 - YES24

* 본 전자책은 동일한 종이책의 일부분(본문이 아닌 읽을 거리로 제공된 명문장)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쟁의 기술』,『권력의 법칙』 저자 로버트 그린의 가장 매혹적인 인생 교범 유

www.yes24.com

 

반응형